면역크로마토그래피 원리에 의해 정액 및 혈흔에 존재하는 특정 단백질을 특이항체에 반응시켜 빠른시간 안에 정액 및 혈흔 유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면역크로마토그래피 원리에 의해 남성의 정액 중에 존재하는 PSA(Prostate-Specilifc Antigen, 전립선 특이항원)를 특이항체에 반응시켜 빠른 시간 안에 정액의 유무를 판별할 수 있는 검사 방법 입니다.
또한 검사에 사용되는 반응 키트는 PSA에 대한 Mouse Monoclonal Specilifc Antigen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남성의 정액 속에 존재하는 PSA 이외에는 전혀 반응하지 않고, 동물의 정액이나 사람의 혈액, 기타 인체 분비물 등에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의 AcP(Acid Phosphate)를 이용한 정액검사법(SM 검사)과는 다르게 소량의 혈액이나 기타 인체 분비물에서 AcP가 검출되는 단점을 보완하고, PSA가 AcP보다 반감기가 길어 더 안정적입니다, 남성 정액 속의 PSA에 대한 높은 민감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환경검체 중 정액의 존재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면역크로마토그래피 원리에 의해 사람의 혈액 중에 존재하는 헤모글로빈을 특이항체에 반응시켜 빠른 시간안에 혈흔의 유무를 판별할 수 있는 검사 방법입니다.
또한 검사에 사용되는 반응 키트는 사람 헤모글로빈에 대한 Mouse Monoclonal Specilifc Antigen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의 헤모글로빈 이외에는 전혀 반응하지 않고, 화학적 방법에서 문제가 되어 온 과산화 효소 활성을 지닌 효소류, 비타민C 등에도 전혀 반응하지 않습니다.
특히 동물 혈흔과의 식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의 LMG검사와 Ouchterlony검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고 혈흔에 대한 높은 민감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검체 중 인혈의 존재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정액확인검사 | 정액의 흔적으로 추측되는 휴지/패드/천 등 |
혈흔확인검사 | 혈흔의 흔적으로 추측되는 휴지/패드/천 등 |
** 검사결과에 따라 추후 DNA프로필 검사가 가능합니다.
** 검체의 훼손 가능여부에 따라 검출율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시료상태에 따라 검사결과 확인이 어려울 수 있을음 알려드입니다. 특히, 특수검체의 경우 검체의 상태(채취기간/채취방법/부패정도 등)에 따라 검출율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